sm 유지민 에스파 걸그룹 유력 멤버? 11월 데뷔 확정
sm은 26일 레드벨벳 이후 약 6년 만에 신인 걸그룹 데뷔 소식을 전했습니다. 그룹으로는 2016년 nct 공개 이후 약 4년 만이라고 합니다. sm은 "신인 걸그룹 에스파(aespa)가 11월 전격 데뷔한다"면서 에스파의 로고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.
그룹 에스파는 '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'를 표현한 'ae'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단어 'aspect(애스펙트)'를 결합해 만든 이름입니다.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.
에스파 론칭 소식 이후 sm이 앞서 에스파를 스포했던 방식을 찾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. 지난 9월 그룹 슈 퍼엠의 노래 'one (Monster & Infinity)' 뮤직비디오에 에스파의 로고가 등장한 바 있습니다. 특히 슈퍼엠 멤버들은 해당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에서 해당 로고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.
태민은 "이게 무슨 스토리랑 연관된다. 이것도 굉장한 스포"라고 설명했고, 슈퍼엠 새 유닛 걸그룹 버전 슈퍼엠, 슈퍼엠의 새로운 세계관 등 팬들의 다양한 추축이 계속됐습니다. 또 sm 연습생 유지민이 에스파의 유력 멤버로 거론되고 있어 기대감을 높였습니다.
반응형
댓글